공지

밤딸기 플레이스 사이트 리뉴얼 안내

관리자(Admin) 2020-05-09 21:10:13 611
안녕하세요 관리자입니다.

그동안 시간이 없어 하지 못했던 밤딸기 사이트 리뉴얼을 코로나 핑계로 끝냈습니다.

기존에 가입하셨던 분들도, 시스템 구조가 바뀐 관계로 새로 가입해 주셔야 합니다. 죄송합니다.

앞으로 더 편리하고 재미있는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.

이하는 이전 사이트에 작성했던 마지막 공지 전문입니다.
----
안녕하세요, 관리자입니다.
정말 오랜만에 공지를 올립니다.

2년 전 공지 이후 사이트에 갱신이 없던 점 먼저 사과 드립니다.
거두절미하고 왜 마인크래프트 호스팅을 재개하였는지에 대한 졸렬한 변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1. 간간히 마인크래프트 호스팅 재개에 대한 문의가 있었습니다.
- 그동안 밤딸기에 할애하는 시간이 줄어들어 시간적 여유는 생겼으나, 게임을 하며 만난 인연들을 소홀히 한 것은 아닌지, 스스로 깊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. 제 시간 만큼 여러분이 이곳에서 보낸 시간도 소중합니다.
- 생각보다 마인크래프트가 너무 장수합니다. 이정도면 그냥 경로당처럼 열어놔도 문제 없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.

2. 그래서 프로젝트 니트로베리(순정 마인크래프트 최신 버전)가 부활했습니다.
- 성능 문제를 개선한 또 다른 서버 구현이 나왔기 때문에, 이것을 호스팅하기로 했습니다.
- 한동안은 테스트 서버(Nightly)를 운영하며 잃었던 감을 회복하고, 밤딸기에 맞는 게임 환경을 설정할 예정입니다.
- 테스트 서버는 새로운 플러그인 도입 및 설정값 테스트를 위해 이용중이던 맵이 초기화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.
- 이후 안정 서버는 크리에이티브(WorldEdit 가능)/서바이벌 두 서버로 호스팅됩니다.

3.프로젝트 선데 역시 진행중에 있습니다.
- 하지만 순대는 밤딸기 Co-Worker와의 구현 회의 이후 플레이 가능한 실물이 아직도 없습니다.
- 최근에 개인 개발 장비를 최신 사양으로 바꿨기 때문에(압도적 지출...!) 정말 적은 시간을 할애하여 작업이 진행중입니다.
- 순대의 개발 사양은Unity3D 기반에서 Unreal4 로 바꿨습니다.

4. 호스팅 중단 결정을 뒤집은 이유
- 나이를 더 먹으니 고집이 좀 줄었습니다. 뭐 게임이 좀 바뀌면 어떱니까. 내가 적응해야지...
- 중요한 것은 수단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습니다.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여러분과 다시 만날 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.

5. 서버 변경에 대한 이야기
- 현재 밤딸기 서버는 서울 어딘가의 데이터센터에 안전하게 보관 중입니다.
- 서버 클라우드화로 이전에 비해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
- 이제 제온 E3가 아니라 제온 E5입니다.

 테스트 서버(Nightly)의 접속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.

nightly.nachtbeere.net

기존 주소(connect.nachtbeere.net)는 안정 서버가 전개되는대로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.

혹시라도 가까운 시일 내에 이 공지를 보시는 분이 있다면,
이렇게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잊지 않고 찾아주신데에 정말 감사드립니다.

다시 만날 그 날을 고대하고 있겠습니다.


목록